본문 바로가기
여행 및 맛집 소개

서울 명동 맛집 명동칼국수 명동교자 미슐랭 맛집 칼국수 맛집 후기

by 화니007 2024. 3. 23.
728x90
반응형

오늘은 명동의 대표 칼국수 맛집
명동교자에 다녀왔습니다.

오전에 서울타워 남산 등산으로 무척 배가 고픈
상태에서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명동에 왔으면 명동교자 가야지"라는
아내의 한마디에 명동교자로 향했습니다.

명동교자 분점 입구




명동 칼국수 맛집 명동교자 소개


Since 1966년 (구) 명동칼국수
칼국수 하면 명동 칼국수 원조 맛집!
미쉐린(미슐랭) 가이드 선정 맛집!

# 주소 : 본점-서울 중구 명동 10길 29
분점-서울 중구 명동 10길 10

전국에 명동칼국수라는 상호명을 달고 있는
칼국수 가게가 많은데 명동 칼국수의 원조가
명동교자라고 하네요.

명동에는 본점과 분점이 있는데
본점은 명동역 8번 출구에서 183M 위치에
분점은 명동역 8번 출구에서 291M 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 주차공간은 별도로 없어서 주변 명동 공영주차장
또는 대중교통 이용 바랍니다.

 
 

# 운영시간은 10시 30분부터 21시까지입니다.

# 메뉴는 칼국수(11천 원), 비빔국수(11천 원),

만두(12천 원), 그리고 계절메뉴인
콩국수 (12천 원, 4월 15인 ~ 10월 15일)가 있습니다.



 

명동 칼국수 맛집 명동교자 방문 후기


처음 우리 가족은 칼국수를 먹기 위해 본점으로
갔었는데 설마? ~ 앞에 서있는 사람들이
명동교자 대기줄이었습니다.

그래서 향한 곳이 명동교자 분점인데 역시~
분점도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혹시 몰라 얼마 정도 기다려야 되냐고 물어보니
10분 이야기하시네요. 그래서 기다렸더니
10분 보다 빨리 입장했습니다.

칼국수 메뉴라 그런지 생각보다 회전율이 무척
빨랐습니다. 그러니 긴 줄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마세요.😄

식당 앞에 붙어 있는 미쉐린 가이드 맛집
선정 표가 붙어 있는 게 보이네요.


 

미슐랭가이드 선정 맛집




테이블을 배정받고 우리는 칼국수 2개, 비빔국수 1개,
그리고 만두 1개 주문을 하였습니다.
참고로 여기는 선결재입니다.

자리에 앉아서 보니 많은 사람들로 정신은 없네요.😄

주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바로 나오는
음식들입니다. 맛있겠죠?🤤

명동교자 칼국수 비빔국수 만두




먼저 명동교자의 대표메뉴인 칼국수입니다.
명동교자 칼국수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해물 칼국수와는 달리 진한 닭고기 육수를 사용하고
다진 고기와 양파가 고명으로 함께 나와
진하면서도 묵직하게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국수와 함께 안에 만두도 있어
먹는 재미가 더 있네요.

오늘 날씨가 쌀쌀했는데 뜨끈한 국물에
칼국수 한 젓가락 하니 너무 좋네요.😄

명동교자 칼국수




그리고 인원대로 주문 시 사리와 밥 한 공기가
무료로 제공하니 양이 부족하신 분은
추가 요청 하시면 됩니다.

명동교자 진한 육수의 명동 칼국수




다음은 제가 진심으로 좋아하는 비빔국수입니다.

명동교자 비빔국수




비빔국수에는 녹색면발에 빨간 양념과 오이 그리고
고기고명이 들어가 있는데 제가 좋아하는
새콤 매콤 고소한 맛이었습니다.
아이들은 한번 맛보더니 조금 맵다고 하네요.😄
저의 기준에서는 매운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비빔국수도 맛있네요.
 

명동교자의 새콤 달콤 고소 비빔국수




마지막으로 만두는 고기와 야채가 가득 들어간
만두 속에 속이 훤히 보일 정도의 얇은 피가
감싸있는 고기만두였습니다.

명동교자 만두



만두는 한국인들이 칼국수를 먹을 때 뺄 수 없는
사이드 음식 조합이죠.
아이들이 만두를 무척 좋아해서 많이 먹었습니다.


명동교자 만두 속




가족이 다 함께 칼국수 한 그릇
맛있게 먹었네요.

명동교자는 우리나라 대표 유명 칼국수 집으로

TV에도 여러 번 나왔고 특히

예전에 전지적 참견시점에 이영자가
명동교자를 맛집으로 소개하는 영상을 받는데
우리나라의 공식 맛집 가이드 이영자가
소개할 정도의 맛집이면 다른 말이 필요 없겠죠?😄


하지만 워낙 유명한 집이다 보니 많은 방문객으로
먹는 동안 정신이 없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자~ 그럼 맛있는 칼국수도 든든히 먹었으니
이제 명동거리 한 바퀴 둘러볼까요?

다음은 명동을 소개하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